티스토리 뷰

영재발굴단 195회 예고 다시보기(동영상)

 

 

▶화제의 축구영재 13살 원태훈 군, 축구계의 살아있는 전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만나기 위해 이탈리아에 가다!

지난 2월에 열린 꿈나무 축구 대회, 멋진 골과 세리모니로 사람들의 눈을 단 번에 사로잡은 멋~진 스트라이커가 있었으니~ 바로 작년 5월 <영재발굴단> 158회 출연, 유소년 축구계를 발칵 뒤집어 놓은 슈퍼 루키 ‘원태훈’ 군이다!

모로코인 아빠와 한국인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태훈이. 어려운 형편 탓에 태훈이의 부모님은 하루 종일 일하느라 매일 새벽 6시가 되어서야 퇴근하는 고된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 자신의 꿈을 위해 고생하는 부모님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했던 태훈이. 지난 방송 이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씩씩하게 노력하는 태훈이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을 감동 시켰고, SBS 스브스 뉴스팀의 ‘나도펀딩’을 통해서 약 5000만원의 후원금이 모이기도 했다.

그리고 올 봄,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한 후원인의 도움으로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있는 유벤투스의 경기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포르투갈의 작은 섬마을에서 태어나 넉넉지 않은 가정 형편 속에서도 가족들의 지지와 끝없는 노력으로 세계적인 축구 선수가 된 호날두는 태훈이의 롤모델이자 우상인데...

“호날두 선수도 어렸을 때 어렵게 축구를 했잖아요
 그런데도 저렇게 큰 선수가 된 것이 대단한 것 같아요” - 원태훈

 설레는 마음을 안고 세리에A 경기를 보러 이탈리아 행 비행기에 오른 태훈이와 가족들. 과연, 태훈이는 호날두 선수를 만날 수 있을까? 한편의 드라마 같은 축구 소년의 아주 특별한 여정은 3월 20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 영재, 거장과 함께 살아보기! 제2편, 드디어 열린 천재로봇공학자 데니스 홍의 로멜라 연구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최신로봇 공개까지!?

세계 곳곳 각 분야에서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며 역사를 새로 써 내려가고 있는 거장들. 그들의 화려한 성공과 업적들 뒤엔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까? 그 궁금증을 풀어보기 위해 이 시대의 살아있는 전설과 한집에서 먹고, 놀고, 생활하며 직접 거장의 삶을 체험해보는 특별기획 <마이 마에스트로> 제2편.

드디어 데니스 홍의 로멜라 연구소가 있는 UCLA 대학교로 떠난 아이들! 학문에 대한 열정과 자유로움이 넘쳐나는 캠퍼스를 즐기던 중, 데니스 홍의 강의에 특별히 초대받았는데... 명문 UCLA 기계공학과 학생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수업을 듣던 중 허를 찌르는 질문으로 대학생 형, 누나들을 깜짝 놀라게 한 아이가 있었으니 바로 데니스 홍의 아들, 홍이산 군이다. 평소 과학공부를 따로 하지 않는다는 이산이. 그 비결은 뭘까?

그리고 드디어 고대하던 로멜라 연구소의 문이 열렸다! 데니스 홍 박사의 땀과 눈물이 고스란히 담긴 열정의 현장, 세계 최고의 로봇 연구소인 로멜라! 휴머노이드 로봇 ‘토르 RD’부터 고정 관념을 깬 풍선 로봇 ‘발루’까지 한계 지을 수 없는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가진 로봇들의 향연이 펼쳐졌는데..! 게다가.. 세계 최초, 언론 최초로 공개되는 로멜라의 야심작! ‘알프레드 V3’까지 만나볼 기회를 얻게 된 아이들. 그 과정에서 로멜라의 고급기술을 줄줄 꿰고 있는 준수와, 화학적 지식을 총동원해 로봇 발루의 문제점에 대한 보완책을 제시한 희웅이의 모습을 보고 데니스 홍 박사를 비롯한 로멜라 연구원들이 무척 흐뭇해했다는데..! 자랑스러운 영재발굴단의 아이들이 지식을 뽐내는 것도 잠시. 아이들이 손 델 때마다 작동을 멈추는 로봇들... 과연 데니스 홍 박사의 연구와 열정이 가득한 로멜라 연구소에선 어떤 일이 벌어진 걸까?

3월 20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되는 2부에서는 세계적인 로봇 거장 데니스 홍과 함께 하는 UCLA와 로멜라 탐방기, 그리고 로멜라 연구소가 그 동안 만들어 온 최첨단 로봇들은 물론 미공개 최신로봇이 공개된다. ..

(출처 - 네이버TV)

 

댓글